되는대로 살자

[API] 개발환경 설정 본문

2009~2014/Windows_API

[API] 개발환경 설정

malu 2011. 6. 20. 18:13
*Microsoft Visual C++ 6.0 을 기준으로 설명(왜냐하면 내가 이거 쓰니까 ㅋㅋㅋ...아 죄송합니다.)

1.메뉴에서 File/New ->새로운 프로젝트 시작.
먼저 프로젝트를 구성하는데 우리는 순수한 Win32 API 만을 사용한 프로젝트이므로 밑에서 네번째에 있는 Win32 Application 을 선택 (프로젝트 탭)

2.New 대화상자의 오른쪽에 Project name(프로젝트 이름), Location(경로) 지정
Tip. 하드디스크에 자기 이름이나 API라는 폴더를 만들고 분류하여 저장하세요
그리고 이름은 저장할 프로그램이라면 구체적인 것이 좋습니다.(나중에 저처럼 망해요...프로그램 찾는 동안 귀차니즘 발생)

3. 이까지 하면 프로젝트 어떻게 만들건지 질문한다.
An empty project를 선택하면 되는데 디폴더값으로 적용되어 있으니까 그냥 Finish 버튼 누르면 된다.

4. 이제 파일을 만든다. 프로그램 소스를 입력하기 위해 File/New 선택한 후 Files 탭에서 C++ Source File을 선택한다.

그럼 끝!
아 다 했으면 다음 소스코드를 실행해본다. 이 소스코드는 그냥 빈 창을 출력한다.(

#include <windows.h>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UINT, WPARAM, LPARAM);
HINSTANCE g_hInst;
LPSTR lpszClass="First";

int APIENTRY WinMain(HINSTANCE hInstance, HINSTANCE hPrevInstance
      ,LPSTR lpszCmdParam,int nCmdShow)
{
  HWND hWnd;
  MSG Message;
  WNDCLASS WndClass;
  g_hInst=hInstance;

  WndClass.cbClsExtra=0;
  WndClass.cbWndExtra=0;
  WndClass.hbrBackground=(HBRUSH)GetStockObject(WHITE_BRUSH);
  WndClass.hCursor=LoadCursor(NULL, IDC_ARROW);
  WndClass.hIcon=LoadIcon(NULL, IDI_APPLICATION);
  WndClass.hInstance=hInstance;
  WndClass.lpfnWndProc=(WNDPROC)WndProc;
  WndClass.lpszClassName=lpszClass;
  WndClass.lpszMenuName=NULL;
  WndClass.style=CS_HREDRAW | CS_VREDRAW;
  RegisterClass(&WndClass);

  hWnd=CreateWindow(lpszClass, lpszClass, WS_OVERLAPPEDWINDOW,
   CW_USEDEFAULT, CW_USEDEFAULT, CW_USEDEFAULT, CW_USEDEFAULT,
   NULL, (HMENU)NULL,hInstance,NULL);
  ShowWindow(hWnd,nCmdShow);

  while(GetMessage(&Message,0,0,0)) {
   TranslateMessage(&Message);
  }
  return Message.wParam;
}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hWnd,UINT iMessage,WPARAM wParam,LPARAM lParam)
{
 switch(iMessage) {
 case WM_DESTROY:
  PostQuitMessage(0);
  return 0;
 }
 return (DefWindowProc(hWnd,iMessage,wParam,lPar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