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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언어 기출문제&풀이] 유쾌한 점퍼(jolly Jumpers) 본문
n개의 정수(n>0)로 이루어진 수열에 대해 서로 인접해 있는 두 수의 차가 1에서 n-1까지의 값을 모두 가지면 그 수열을 유쾌한 점퍼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수열에서
1 4 2 3
앞 뒤에 있는 숫자 차의 절대값이 각각 3,2,1 이므로 이 수열은 유쾌한 점퍼가 된다. 어떤 수열이 유쾌한 점퍼인지 판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입력: 각 줄 맨 앞에는 3000이하의 정수가 있으며 그 뒤에는 수열을 나타내는 n개의 정수가 입력된다.
출력:입력된 각 줄에 대해 "Jolly" 또는 "Not jolly"를 출력한다.
소스코드
#include <stdio.h>
#define abs(x) ((x) < 0 ? (-(x)) : (x)) //절대값 정의
#define MAX_N 3000
void main(void)
{
int present[MAX_N]; //차를 저장
//앞 숫자,뒷 숫자, 수의 차,n,졸리점퍼인지 여부
int first,second,diff,n,jolly,i;
char line[50000];// 개행
while(scanf("%d", &n) == 1) //계속 n을 입력받음
{
//초기화
jolly = 1;
for(i=1;i<=n;i++)
present[i] = 0;
scanf("%d",&first); //첫번째 숫자를 입력받음
for(i=1;i<n;i++)
{
scanf("%d",&second); // 두번째 숫자를 입력받음
diff=abs(second-first);//차 계산
//차가 0~n 사이에 있는지의 여부와 차가 입력되지 않았을 때
if(diff <=0 || diff >= n || present[diff])
{
jolly = 0; // 졸리점퍼가 아님
break;
}
present[diff]=1; // 차를 저장
first=second;//첫번째 숫자=두번째 숫자로 바꿈
}
gets(line); //개행
puts(jolly ? "Jolly" : "Not jolly"); // 출력
}
}
주의 사항: 입력받은 숫자를 저장하여 처리하면 시간이 오래 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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