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되는대로 살자
[C언어 기출문제&풀이] Spot of Light 본문
프로그램 명: spot(special judge)
제한시간: 1 초
받침대에 있는 프로젝터가 벽 쪽으로 둥글게 빛을 쏜다.
d 가 프로젝터와 벽까지의 수평 거리이고 , r 은 빛이 있는 영역의 반지름이고 A 는 수평각이다. (아래 그림 참조)
우리는 반지름을 p 퍼센트 변화하기를 원한다.
예를 들어, p 가 -25 이면 r 을 25 퍼센트 줄이기를 원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p 가 50 이면 반지름을 50 퍼센트 증가한다는 것이다.
각 A 가 변함이 없다고 가정할 때 얼마나 멀리 그리고 어떤 방항으로 프로젝트를 움직여야 하는지를 알아내어야 한다.
입력
입력은 두 줄로 이루어진다.- 한 줄에는 d 가 1 과 40 사이의 실수가 주어지고 ,
- 다음 줄에는 p 가 -95 와 300 사이의 실수로 주어진다.
출력
프로젝트 위치의 변화를 나타내는 수를 소수 이하 세자리(4 번째 자리에서 반올림) 까지 출력한다.양수이면 프로젝트를 벽쪽으로 오른쪽으로 가깝게 하는 것을 음수이면 반대 편으로 즉 벽에서 더 멀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입출력 예
입력 28.5 -25.0 출력 7.125 입력 28.5 50.0 출력 -14.250
출처:cs.umd.edu high shool programming contest
풀이 : r이 p% 됬을 때의 d의 변화값을 묻고 있고 여기서 각 A가 변함이 없어야 한다.
위 문제에 그려져 있는 삼각형과 r이 p%화 됬을 때의 삼각형은 닮음이 된다.(AA 닮음)(90',각A)
닮은 도형의 변의 길이의 비는 같음으로 r이 p% 됬을 때의 d의 값은
d를 p% 한 값이다.
* 도형의 닮음(8차교육과정 기준 중2-2학기)
어제 푼 것을 제외하고는 전부 작년에 푼 것을 업로드 안 것입니다. 이 문제부터 지금 프로그래밍 하는
문제입니다.
소스코드
1
#include <stdio.h>
2
3
int
main()
4
{
5
float
d,p;
6
scanf
(
"%f%f"
,&d,&p);
7
printf
(
"%3.3f"
,-d*(p*0.01));
8
}
이건 수학적 지식이 조금 필요할 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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